제 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등록 신청 서두르세요^^

한인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Forums 자유게시판 – Open Forum 제 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등록 신청 서두르세요^^

This topic contains 0 replies, has 1 voice, and was last updated by  Montgomery Korean Association 1 year, 11 months ago.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6052

    안녕하십니까 ?
    애틀랜타총영사관 재외선거관 김지현입니다.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시작된 제20대 총선 유권자 등록이 어느덧 두달 반을 훌쩍 지나서 이제 등록 마감이 10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것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굼해 하시는 투표장소와 관련하여 애틀랜타재외선관위는 2월 3일 위원회를 열어 다음과 같이 애틀랜타총영사관 관할 구역에 3개의 투표소를 설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재외투표소의 명칭과 소재지 등]
    구 분
    명 칭
    소재지
    운영기간
    비 고
    본투표소
    애틀랜타총영사관
    재외투표소
    애틀랜타
    한인회관
    3. 30(수)~4. 4(월)
    6일간
    추가투표소
    애틀랜타총영사관
    앨라바마재외투표소
    몽고메리
    한인회관
    4. 1(금)~4. 3(일)
    3일간
    애틀랜타총영사관
    플로리다재외투표소
    올랜도
    우성식품
    4. 2(토)~4. 3(일)
    2일간

    지난해 12월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애틀랜타총영사관 관할구역에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재외투표소(최대 2개)는 공관과의 거리, 재외국민 수, 유권자 등록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앨라바마주와 플로리다주에 설치하기로 위원간 의견을 모았습니다.

    추가투표소 설치장소는 다음 선거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록 이번에 추가투표소가 설치되지 않았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고 내년 12월에 실시되는 대통령선거에서는 보다 많은 유권자 등록으로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에 투표소를 유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거주지를 떠나서 재외국민들의 등록율이 전반적으로 높아질 경우 투표소는 추가로 설치될 것이며 인터넷 등을 이용한 온라인투표도 가까운 미래에 도입될 것으로 봅니다.

    다음으로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지난 2012년 재외선거에 등록한 사람의 재등록 여부

    2012년 4월 제19대 총선에 참여했던 사람은 재외선거인, 국외부재자를 불문하고 모두 재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같은 해 12월 제18대 대선에 참여했던 사람 중 재외선거인(주민등록이 말소된 영주권자)을 제외한 국외부재자(주민등록자)도 재등록 대상입니다.

    영구명부에 등재된 676명은 한국으로부터 이미 이메일아나 전화 등으로 등록할 필요가 없다고 안내를 받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연락을 받지 못한 분들은 영구명부에 등재되지 않았을 것이니 반드시 재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2. 이번에 등록한 사람의 내년 대선 때 재등록 여부

    이번에 등록한 사람 중 재외선거인(주민등록이 말소된 영주권자)은 영구명부에 등재되어 다시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투표에 두 번 연속 참여하지 않은 경우 명부에서 삭제되어 다시 등록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재외선거인 명부에 등재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2월 13일 유권자 등록이 마감되면 모든 서류는 한국으로 보내지며 중앙선관위가 재외선거인 명부를 만들고 나면 3월 5일부터 9일까지(5일간) 중앙선관위 또는 외교통상부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재외선거인 명부에 올라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믈론 누락이 되었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4. 투표에 참여하기 위한 후보자와 정당의 정보를 얻는 방법

    제20대 총선의 후보자등록은 3월말에 실시됩니다. 따라서 후보자등록이 완료되면 여러분께서 유권자 등록을 하실 때 적어주신 이메일로 관련 정보를 보내드리며 그 때가 되면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원하시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포언론인, 한인회관계자, 지상사관계자, 유학생 등 감사한 분들께!

    재외국민이 유권자 등록을 하고 받게 되는 투표용지는 단순한 종이조각이 아닙니다. 그것은 이역만리 이국 땅에 거주하는 재외국민의 목소리를 담는 거대한 그릇이자 또 모국의 정치발전을 염원하는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남은 기간 많은 분들께서 유권자 등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재외국민으로서 대한민국의 관심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스스로 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재외선거 유권자 등록은 재외국민이 권리를 보장받는 최소한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외선거관 김지현 올림.

    답장, 전체답장 또는 전달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Viewing 1 post (of 1 total)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